수업료는 현지 학교에, 직접 납부하세요!!

2015-2016년에 한국에서 유학원관련해서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발생했었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사건이 나와있습니다.   PD수첩, 시사2580등 유명 프로그램에서 “캐나다 유학원 사기”라는 제목으로 방송이 이루어졌는데요…

유학원이라는 일을 시작하면서, 이러한 일들이 발생할수 있다는 것은 시스템의 문제인고, 충분히 방지할수있는 부분인데, 정보의 취약으로 인해 피해가 생긴부분에 여러모로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에, 투명한 시스템을 도입해서 사고가 발생할 여지를 없애면서 비지니스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부모님들과 학생들께서 몇가지 상황만 체크하시면, 이러한 일들을 방지하실수 있습니다.

  • 수업료는 현지 교육청이나 학교에 직접 납부하세요!!!  저희는 원하시는 학교에서 학생이름으로, 인보이스를 받아드립니다.  그 인보이스 금액을 직접 학교로 송금하시면, 저희가 학교에 연락을 드려서 납부확인서 입학확인서를 받아드립니다.     학교이름과 주소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실제의 계좌인지도 확인이 가능하세요.   한국에서도 온라인뱅킹으로 납부 가능한데, 굳이 저희에게 돈을 보내실 필요가 없지요?   저희 입장에서도 수업료를 직접 받아서 보내는건,  절차도 복잡해집니다.  또한, 회계처리에도 도움이 안된답니다.   은행 수수료도 나오고요!!
  • 믿을만한 학교를 선택하시고, 믿음에 맞는 기간을 등록하세요!!  이름만 들어도 아는 대학이나 교육청이라면, 6개월 또는 1년이라는 금액을 납부해도 별 걱정이 없겠지요?    그런데, 사설 학원같은곳은 불안하겠죠? 교육청이나 대학 기관들은 비자발급이 실퍠했을때, 환불절차도 간단합니다.   또한, 굳이 1년 납부한다고 할인을 해주거나 하지도 않을테고요!!        반대로, 신뢰가 덜간다면, 1-2개월씩 수업료를 납부하시고 진행하세요.     한국의 헬스클럽 6개월 납부/ 12개월 납부받고, 문닫아버리는 것과 같은 상황입니다.     수업료를 받고, 학교에 문제가 생기면 유학원에서 책임져줄수 있는것들은 한계가 있어요.   물론, 캐나다 자체의 협회에서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만, 복잡한 상황을 안만들고 싶은게 저의 바램입니다.      할인을 따라가다보면, 리스크한 상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 관리는 직접 하세요!! . – 외국이라는것 하나만 빼고는, 인터넷 뱅킹도 똑같이 이용하실 수 있으세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희가 과외비용이나 학생의 생활비를 관리한다는것은 회계처리가 따르는 것이라, 번거롭기도하고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학생을 보내실때 부모님이 1회라도 방문하신다면, 저희가 계좌를 여는것 도와드리고, 인터넷뱅킹 사용법까지 알려드려요!!      저희가 필요한 상황만 알려드리면, 직접 따져보시고 송금하시면 됩니다!!!IMG_1441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