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헬로빅토리아 ((필독))유학원 서비스를 선정하실때.

((필독))유학원 서비스를 선정하실때.

by victoriastudy

Wooden signpost with four arrows - ethics, honesty, integrity, respect - great for topics like business values etc.

저도 여러번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을 통해서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만 다시한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부분만 주의하셔도 유학원과의 거래에서 금전적 문제발생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1. 수업료는 반드시 교육청계좌에 납부하세요.

공립학교나 UVIC등의 학교는 수업료를 교육청이나 학교에 직접 납부하는 시스템입니다.
교육청과 학교에서 직접 인보이스(청구서) 발급해드리며, 서류의 원본여부를 확인할수있도록 링크를 첨부해드립니다. ( 빅토리아교육청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셔서 청구서를 확인하십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하셔서 교육청에 직접 수업료를 납부하시는 절차를 거치면 안전하게 거래하실수 있습니다.

수업료납부는 교육청과 학생 사이의 계약을 의미하고, 중도환불시에도 교육청 내규에 따르며 교육청에서 직접 학생 부모님 계좌로만 입금가능합니다.

2. 수업료를 납부하시고 한국에서 비자가 안나오면 수업료는 모두 환불됩니다. 접수비 $250 제외하고요. 그건 모든 학교와 학원이 동일한 조건이고 저희와의 계약서에도 분명하게 명기되어 있습니다.

3. 홈스테이는 홈스테이가정에 4주당 한번씩 납부합니다. 단, 교육청에 가디언을 맡기시는 경우에는 교육청에서 1년간의 홈스테이비용 선납을 요청합니다. 교육청 계좌에 납부하시는 경우는 문제여지가 없습니다.

4. 아이들 용돈 관리도 부모님 계좌로 직접 보내세요. 저희가 금액을 설명해드리면, 부모님이 직접 캐나다 계좌를 관리하세요. 고등학생 이상이면, 아이에게 체크카드를 하나 주시면 되고요.

5. 투터비용 ; 캐나다의 일반적인 투터비용은 40-50불선입니다. 선생님께 직접 수업료를 냅니다. 언제든 선생님을 교체하실수 있습니다. 최대 5회정도는 미리 내시는 경우가 있으나 그 이상은 선불로 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6. 반드시 현지지사와 사전연락을 해보세요.

한국유학원에서 계약을 하시는 경우 실제상담내용과 현지계약내용이 상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지지사의 유무를 반드시 통화로 확인하시고 서비스 내용을 확답받으세요.

공항에 도착하시는 순간부터 연락이 힘둘어 연락주시는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실제로 빅토리아에 지사를 가진 유학원은 거의 없습니다. 한국의 유학원들의 홈페이지에 나온 빅토리아지사중엔 실제로 영업하지 않는곳이나 유학원이 아닌곳들도 있습니다. 구글검색 또는 현지 지인을 통해서 꼭 확인해보시고 준비하세요.

7. 학교와 학군의 특성을 이해하는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한국유학원에서 상담하시고 결정하신경우 잘못된 정보로 입국하신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사례1) 형제가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배정되었습니다만,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거리차가 심하여 통학이 어려운 경우

사례2) BC주 학교랭킹을 위주로 한국에서 상담하신경우, 실제 상위랭킹학교는 대부분 프렌치이멀젼 학교입니다. 따라서, 프렌치이멀젼이 강한 학교에 가서 영어반에 입학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멀젼학교의 경우, 프랑스어반 2개반/ 영어반 1개반이 있는 학교가 대부분입니다.

사례3) 고등학교의 경우 학교마다 커리큘럼제도가 틀립니다. 한학기에 4과목씩 2학기수업을 하는 학교와 1년내내 8과목을 하는 학교가 있습니다.

신규유학생의 경우에는 언어의장벽이 있으므로, 4개과목만을 수강하는 학교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8. 가디언비용 :

  1. 교육청 가디언의 경우에는 소정의 비용만 교육청에 납부하십니다. 아이가 독립적인 경우에는 교육청 가디언을 통해 경제적인 유학생활이 가능합니다.
  2. 유학원이나 개인에게 가디언과 케어서비스를 맡기시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서 1개월 $500- $700 선입니다. 이또한, 매월 납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가디언은 부모님이 원하실때는 언제든 변경가능한 시스템입니다.

9. 학교나학원 접수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학교나 학원에 접수하실때 서류접수 대행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이는 교육청이나 대학/학원과 직접 계약이 맺어진경우( 에이젼시), 그 학교와 교육청에서 에이젼시 수수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캐나다의 비지니스 시스템에서 고객이 자동차나 집을 사는 고객에게 중개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것과 같은 논리입니다. 자동차나 집은 파는분이 수수료를 냅니다.. 이를 사시는 분에게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유학원은 이를 중개하는 에이젼시가 됩니다.

에이전시는 학생이 캐나다에 있는동안 수업료납부/오리엔테이션/의료보험에 대한 지속적인 안내를 돕습니다.

따라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직접 교육청이나 학교에 등록하시는 경우에는 에이젼시없이 모든 절차를 직접 챙기시게 됩니다.

10. 이민/비자에 관련된 서비스는 전문업체에 의뢰하세요.

한국의 대형인터넷 비자전문회사에서 비자대행을 의뢰하시면 저렴한 비용으로 수속이 가능하십니다. 이민에 관련된 상담은 전문ICCRC 자격인 및 이민변호사와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11. 모든 문의는 본인이 체크를 하셔야합니다.

해외에서의 상황은 오시는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른결과가 나올수 있습니다. 누군가 그렇다더라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가지고 오셔서 낭패를 겪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간단한 구글링 (구글검색)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