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필독정보 빅토리아유학 질문 (FAQ)

빅토리아유학 질문 (FAQ)

by victoriastudy

교육환경

빅토리아는 어떤 지역인가요?

광역빅토리아는 인구 36만의 소도시입니다. BC주의 수도로서 밴쿠버아일랜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온화한 기후와 안전한 치안으로 캐나다인들이 가장 살고싶어하는 도시로 손꼽힙니다. 은퇴자의 천국으로 불리는 도시입니다. 위치상으로는 밴쿠버에서 페리를 타고 1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비행기편으로는 20분정도 소요됩니다. 밴쿠버섬은 남한면적의 1/3크기입니다. 섬전체에는 80만 가까운 인구가 삽니다.
섬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캐나다의 고유의 특성이 아직까지 가장 많이 남은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환경은 어떤가요?

빅토리아 지역은 61학군 ( 초등 27/ 중등 10/ 고등학교 7개)
사니치 63학군은 ( 초등 8 / 중등 3/ 고등학교 3개) 로 구성됩니다. 그외에 소규모의 62학군이 외곽에 위치해있습니다.

61학군은 UVIC과 도시를 에워싼 형태로 위치해있으며, 63학군은 아름다운 바닷가의 부촌을 주변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61학군 = 강남권/ 63학군 = 강북 평창동 같은 형태로 비교하시면 좋습니다.
연중 온화한 기후와 안전한 치안, 섬지역으로 관리가 용이함으로 인해 많은 유학생들이 찾는곳입니다.

학급당 원어민 비율은요?

학급당 ESL학생비율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 )
61학군은 10-20%로 외국인 비율이 높은편입니다.
63학군은 1-2%로 현저히 낮은 편입니다.

61학군이 국제학생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서 국내에서는 대부분 61학군을 추천합니다. 저희는 63학군을 많이 추천드립니다.

중요사항 : 61학군의 대부분 유명학교는 프랑서어로 수업을 하는 FRENCH EMMERSION 학급과 영어학급이 절반으로 나뉩니다. 많은 원어민아이들은 FRENCH 학급에 갑니다. 유학생/ 이민자들은 많은 학생들이 영어수업반에 갑니다. 따라서, 위의 10-20%의 외국인 비율은 실제로는 30-40%가 영어수업반에 몰려있게됩니다.

실제 영어공부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63학군이나 사립학교가 많이 유리합니다.

수업시간은 어떻게 되냐요.

보통 초/중/고교는 8시20분 – 2시50분정도까지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원하는 학생의 경우는 추가비용으로 방과후 학교 또는 레크레이션센터 (스포츠센터)에서 활동들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학교수준과 수업 난이도는 어떤가요?

빅토리아의 공립학교는 BC주에서 상향 평준화되어 있습니다. 교육수준과 학업수준이 뛰어난편입니다.
유학생들이 초기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과목은 영어과목이며, 그외 수학/사회/과학등의 과목은 한국교과과정에 비해선 수월한 편입니다.
여기에 상위권 대학 진학률도 높은편입니다. ( UBC/ 토론토대학/ 워털루대학등)

대학진학시 주의할 점은?

일반적인 대학은 BC주나 영어권국가에서 4년이상 공부를 함하면 TOEFL/ IELTS등 별도의 영어시험을 면제받습니다. 4년이상 공부하지 아니한 학생은 12학년 영어 86점 이상 또는 일정수준의 토플/아이엘츠 점수를 요청받습니다.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12학년 학생들에게 별도의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은 큰 부담이 됩니다. 또한, 대학진학이 제때 이루어지기 힘든 가장 큰 벽이 됩니다.

영어성적이 없으면 대학진학이 힘들어지는 것인지?

그렇지는 않습니다. 영어섲적이 모자라신 경우에는 대학마다 6개월 또는 1년정도 영어수업을 이수하겠다는 조건부 입학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대학진학은 용이한지?

북미 30위권의 UBC (밴쿠버) / 100위권의 UVIC (빅토리아) SFU등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이 인접해 있습니다. BC주애서 정규수업을 받으시면 타지역에서 입학하시는것보다 용이하게 입학하실수 있습니다. 직접 입학이 힘든경우에도 영어수업을 받으시고 입학하시는 조건부입학 또는 커뮤니티대학 (전문대)을 통한 편입학등의 다양한 경로가 있습니다.

사립학교의 장점은 무엇인지 ?

일반적으로 사립학교에는 다양한 AP프프로그램과 액티비티, 자원봉사등을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또한, 다양한 스포츠팀에서 시합에 출전하기 용이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SAT/ ACT등 준비도 제공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이는, 미국과 다양한 세계의 정상급대학의 접근이 용이하는 통로가 됩니다.

공립학교에 다닐때 학생의 주거형태는?

일반적으로 어머님과 같이 오시는 경우에는 아파트나 타운하우스 또는 주택의 한층을 임대해서 머물게 됩니다. 그외에는 홈스테이에 거주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원배드 ( $1,200-$1,500) / 투베드 ( $1,500- $2,500) / 타운하우스 ($2,500-3,500)/ 주택의 한층 ( $1,800- $3,000)으로 다양합니다.
홈스테이 비용은 $1,050 – $1,500 수준입니다. ( 한국가정의 홈스테이가 비싼편입니다. 이는, 한국음식을 자주 하심에 따라 재료비가 비싸기 때문입니다.)

관리유학

홈스테이에 머무는 경우 가디언 ( 보호자)은 누가 맡게 되는지요?

첫째,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교육청에서 홈스테이를 맡을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교육청에 일정비용을 내고 홈스테이관리를 위임하게 됩니다.
둘째, 헬로우 빅토리아 지사에서 가디언을 맡을수 있습다. 헬로우 빅토리아에서 선정한 홈스테이에서 머물게 되시고, 한국의 부모님과 직접 의사소통 및 학생지원을 합니다.
저희들이 제공하는 관리서비스에 포함되어있습니다. 계약을 해지하실때는 다른 가디언을 구하시고 해지하셔야 합니다. 저희가 변경의 절차를 도와드립니다.

가디언 및 학생지원은 어떤 서비스가 포함된건지요?

학생이 캐나다에 입국할때부터 머무는동안 학생의 생활을 돕습니다. 또한, 긴급상황에 보호자로서 역할을 하게되고, 아이의 학업에 따른 과외선생님 선정을 돕습니다.
아이의 학업준비물, 음식품, 또는 한국에서 부모님이 요청한 물품을 구매해서 전달하는 역활, 생활관리, 학교선생님과의 면담, 한국에서 부모님이 방문하셨을때 안내,등의 역활을 포함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학생과 면담, 미팅, 식사등을 통해서 아이들의 적응을 돕는 보호자의 역할입니다.

가디언을 지정하는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요?

저희에게 가디언을 지정하심을 결정하시게 되면, 저희가 가디언 수락서를 공증받아서 한국에 보내드립니다. 이를 받으셔서, 한국에서 비자신청을 하십니다.
가디언의 변경은 언제든 부모님이 다른 가디언을 지정하시면서 하실수 있습니다.

과외 선생님들의 선택을 어떻게 도와주시는지요?

저희 헬로우 빅토리아에는 전담 영어/수학/과학등 선생님이 계십니다. 모든 선생님이 동일하게 2시간 / $80의 금액으로 학생의 학교 또는 집근처로 가셔서 수업을 도와주십니다.
일반적으로 근처 도서관애서 수업을 하시며, 저희들이 중간에서 매개의 역할을 해드립니다. 스케쥴링 및 부모님들과의 의사소통등을 도와줍니다.

빅토리아에서 좋은 과외선생님을 구하기가 힘듭니다. 또한, 비용도 시간당 $50-$60 수준이며, 아이들이 선생님댁을 찾아가는 시스템입니다. 학원등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관리를 하는 학생과 어머님들이 현지 문화를 잘 모르는 점때문에 수업시간을 부풀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희는 선생님 및 학생에게 일체의 수수료를를 청구하지 않는 유일한 유학원으로서, 이러한 부분을 엄격히 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좋은 선생님을 구하기 위해 관리유학을 택하시는 고객들이 계십니다.

엄마 동반의 경우에도 관리유학이 필요한지?

어머님이 동반하시는 경우에도 관리유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의 형태가 조금 달라집니다. 아이의 학업도우미와 가족생활도우미의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머님이 차량을 가지신 경우에는 아이의 캠프등록, 어머니의 소셜이벤트등 보다 다양한 참여가 가능해져 활동폭을 넓힐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어머님들은 홀로 잘 지내실수 있을정도로 캐나다의 빅토리아는 안전합니다~

부모님이 직접 방문하시고 싶으실때?

어머님/아버님이 캐나다에 방문하실때 호텔예약/ 공항픽업등의 안내를 포함하여, 주기적 방문을 하실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지 관리형의 경우)

비용

학비는 어느정도 수준인지요?

공립학교는 1년기준 $15,000 + 의료보험료 $1,150 = $16,150 수준입니다. (캐나다달러)
모든 공립학교의 비용은 비슷한 수준이며, 매년 약간의 변동은 있습니다.

사립학교의 경우는 1년기준 $15,000 – $40,000 이상의 학교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기에, 기숙형 학교 (보딩스쿨)의 경우에는 기숙사비로 $30,000 – $35,000이 추가됩니다.

수업료 안내

Click to access 2022%202023%20Program%20Fees%20Updated%209_21.pdf

아이를 홀로 보낼때 총 비용은 어느정도가 드는지? (공립학교)

수업료 + 보험료 ($16,150) / 홈스테이비 (1년 $12,000) + 관리비용 (1년 $6,000) + 아이용돈/항공료 ($5,000) = $38,000정도 소요됩니다. 이는 한화로 환산하면 3,500만원정도입니다.
여기에 과외나 운동(골프/테니스/수영)등을 하는 경우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어머님이 아이 한명을 동반할때 비용은 어느정도 되는지?

1. 한 아이의 수업료 + 보험료 16,150
2. 주택임대비용 : $1,800불선 ( 1베드룸) = 1년 $20,000 불정도
3. 자동차 1년 리스 ( $6,000- $9,000) / 구매후 추후 매각 / 1년을 예정하신 경우는 리스가 유리합니다. (세금등의 이유로)
4. 생활비
5. 골프,수영,캠프 및 액티비티 비용

어머님이 아이 두명을 동반할때 비용은 어느정도 되는지?

1. 두 아이의 수업료 + 보험료 ($16,150 * 2) = 32,300 : 2021년 현재 형제할인이 $750불정도 됩니다.
2. 주택임대비용 : $2,500불선 ( 2베드룸) = 1년 $30,000
3. 자동차 1년 리스 ( $6,000- $9,000) / 구매후 추후 매각 / 1년을 예정하신 경우는 리스가 유리합니다. (세금등의 이유로)
4. 생활비
5. 골프,수영,캠프 및 액티비티 비용

어떠한 스포츠/레포츠/음악활동이 가능한지 ?

아이들/ 부모님들이 골프/테니스/수영/테니스등을 저렴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또한, 카약/카누등의 수상 스포츠의 접근도 용이합니다.
많은학생들이 피아노/바이올린/플롯/드럼등 다양한 음악수업을 받습니다.
레슨비용은 시간당 $40-$80 정도입니다.

랜딩 (정착서비스)

랜딩은 무엇인지요? 비용은 어느정도 소요되는지요?

랜딩은 부모님과 자녀가 안전하게 캐나다에 정착하실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캐나다에 입국하기전 주택등을 찾는 서비스를 포함, 입국후 4일간 정착을 도와드립니다. 정착에는 주택 계약/ 자동차구매/ 자동차운전면허 교환 (캐나다)/ 은행계좌계성/ 가구구매/ 임시숙소예약/ 자녀 학교안내/ 자녀의 과외선생님알선 / 핸도폰개통등을 포함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안내는 저희의 비지니스차량으로 안내해드립니다. ( 모든 차량비 포함/ 고객님 식비 제외). 이 과정에서 별도의 수수료/ 커미션을 수수하지 않습니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일반인들보다 좋으신 조건에 구매/임대를 하시게 되는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실제로 본인들이 택시/렌트카를 이용하시면서 정착하시는 분들보다 많은 비용을 아끼시게 됩니다.

위의 랜딩서비스는 저희를 통해 유학접수를 하신 고객님들에게만 해당되는 서비스입니다.

아이 단독유학의 경우에는 관리형 유학프로그램이 위의 랜딩서비스를 포함합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