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T.MICHAEL SCHOOL ( 세인트 마이클 스쿨)

ST.MICHAEL SCHOOL ( 세인트 마이클 스쿨)

by victoriastudy

캐나다의 공립학교의 수준은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져 있고, 프렌치 이멀젼과 특성화 교육을 통해 경쟁력이 높습니다.     다만, Secondary (고등학교) 에는 다양한 Activity와 과목을 선택할 기회를 찾아 사립학교를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빅토리아의 명문 사립학교SMUS를 소개합니다.  전세계의 학생들이 기숙학교에 머물고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밴쿠버지역의 중국학생들이 아주 많다는겁니다.
마침, 저희 아이도 다니는 학교여서, 자세히 설명드릴수 있을듯합니다.

큰 의미에서의 차이점을 짚어보겠습니다.

1. 수업의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학기당 4과목의 수업을 수강하는 공립학교와 달리, 8과목 수강을 합니다.    수업시작시간이 빠르고, 끝나는 시간이 늦습니다.  (7시50분- 오후3시20분). 9학년부터 10,11학년수업도 병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4년내내 긴장감이 도는듯합니다.  빠른 아이들은, 9학년 초반에 12학년 수학을 마치고, AP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액티비티가 다양합니다. ( 밴드 및 스포츠활동, 치어리딩등 액티비티 활동이 크게 활성화되어있습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는, 아침일찍 재즈밴드를 하고, 방과후에는 스포츠클럽에서 활동합니다.

3.다양한 AP와 SAT, 운전면허 코스까지…
보통 10학년에 11,12학년 수학,과학등을 마치고, 다양한 AP 코스를 듣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학교내에서, SAT 준비반도 운영하여, 미국대학준비에 용이합니다.  SAT 준비반이나 운전면허반은 별도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4. 학급당 학생수가 12명정도입니다.  카운슬러도 8명정도로 학생들의 생활을 돕습니다.

5. 대부분 학생들이 도시락을 가져가지 않습니다.   Day student도 기숙사 식당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7정도에 훌륭한 메뉴와 셀러드뷔페를 즐길수 있습니다.     메뉴도 다양하며, 무제한으로 먹을수 있습니다.    수익을 위한 식당은 아닌듯합니다.

6.필드트립 및 설명회:  IVY 리그대학이나, 유럽으로의 필드트립은 물론, 대학설명회가 아주 자주 있습니다.   미국대학에서 장학금을 받고 입학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7. 수업료는 Dayschool과 Boarding School로 나뉩니다.   국제학생의 경우 (secondary) 기숙사를 이용하지 않으면, $38,590이고, 기숙사를 이용하는 경우는 $66,100입니다. ESL이 필요한 경우는 $77,490입니다.

%d bloggers like this: